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충북 충주시와 경기 여주시 일대를 방문해 ‘2024년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공공위원 4명과 민간위원 13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온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 소통과 화합하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충북 충주시 탄금대와 경기도 여주시의 황학산 수목원 일대를 탐방하며, 따스한 가을볕 아래 알록달록하게 물든 단풍을 구경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민관이 함께하는 간단한 차담회를 통해 촘촘한 지역 내 복지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금순정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위원들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본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준 덕분에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을 위한 가치 있는 일을 지속할 수 있었다”라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병기 정왕1동장은 “이번 워크숍이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준 위원들이 이웃을 위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