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구직자와 기업의 매칭을 통한 맞춤형 고용지원을 위해 지난 4일 윤봉길체육관에서 실시한 ‘2024 예산군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 구직자에게는 기업 정보 습득과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는 총 20개의 사업체에 12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 면접에 참여했으며, 250여명의 청소년, 중장년층, 노인 등 구직자가 유관 기관 부스의 전문상담사들과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과일·야채카빙, 홍보카페, 레진아트의 색다른 체험과 퍼스널 컬러(개인 맞춤 색상),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 타로, 인생네컷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열려 방문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미채용된 구직자에게 전문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 등 지속적인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박람회와 별개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를 진행한 예산군일자리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상담(041-339-7284)을 통해 구인 정보를 언제든지 얻을 수 있으며, 개인 맞춤형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인·구직난 해소와 고용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됐길 바란다”며 “구직자를 위한 취업상담 및 이력서 자소서 컨설팅, 동행 면접, 구인업체 채용대행서비스, 면접장소제공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