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2024년 경상북도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앞두고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 바이오실습동 진입로 포장과 배수로 설치 공사를 집행 대행을 통해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배정 사업 중 사업비가 5천만 원 이상인 경우 설계도서 검토와 시설 공사에 대한 집행 대행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배정 사업지원은 △공사 집행 전에 설계도서 전반에 대한 예산의 효율적 집행 유도 △학교 자체 시설 공사 집행에 있어 전문성 부족으로 기술직 공무원의 역할 강화 △학교 시설 공사의 적정성과 투명성 확보 △실질적인 참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한 설계 인력풀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집행 대행은 여름철에 진행되는 전국기능대회 일정을 고려하여 150m 배수로를 기능경기장 측면에 마련하고, 3,600㎡를 추가 포장해 농기계운전?지게차운전?굴착기운전 기능대회장 부지를 확보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상북도 전국기능경기대회는 8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금오공업고등학교(구미)와 신라공업고등학교(경주),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안동), 포항제철고등학교, 구미전시컨벤션센터, 박정희 체육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 등 총 7개 경기장에서 7개 분과 50개 직종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사업뿐만 아니라 학교에서의 시설 집행이 어려운 경우 기술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교육 환경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